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나가수’ 울분은 원칙 없는 사회의 질타요 경종
김영희ㆍ김건모에게 명예로운 퇴진 기회 줘야


사용자 삽입 이미지


MBC ‘나는 가수다’로 시끄럽다. 그러더니 김건모 씨가 결국 자진 사퇴했다. 늦었다고 생각할 때가 가장 빠를 때인 걸 감안하면 결론적으로 늦었지만 환영이다.


어쨌거나  타의로 사퇴한 김영희 PD에 이은 두 번째 사퇴다. 이왕지사 사퇴한 마당이라 ‘그러지 마라’고 요구할 사안도 못 된다.


이로 인해 '나는 가수다' 사태는 일단락 될 듯하다. 그렇지만 쉽지 않을 게다. 원칙을 지켰더라면 좋았을 걸, 그래서 아쉬움이 많다.


잠시, 김건모 씨가 23일 밤 11시 서울 방배동의 소속사 사무실에서 한 언론과 인터뷰에서 밝혔던 사퇴의 변을 들어 보자.


“김영희 PD가 교체됐다는 소식을 듣고 고민을 많이 했다. 회사 관계자들과 상의한 결과 프로그램에서 빠지는 게 좋을 것 같다는 결론을 얻었다. 이번 일은 내 가수 인생에 터닝 포인트가 됐다. 여기서 얻은 기를 모아 앞으로 20년을 새롭게 준비하겠다.”


이로 보면, 시청자와 네티즌의 힘을 알 수 있다. 한 사람을 성공가도로 달리게도 하고, 한 사람을 몰락시킬 위치에도 있는 게 확인됐다. 그래서 더욱 더 짚어야 할 게 있다.




‘나가수’ 김영희ㆍ김건모에게 명예롭게 퇴진 기회 줘야

문제는 시청자를 너무 쉽게 본 제작진이다. 하지만 실상 '나는 가수다’에 대한 시청자와 네티즌의 항의는 김영희 PD와 김건모 씨 등 가수들에 대한 울분이 아니다.


울분 자체는 사실 '원칙 없는 사회'에 대한 무서운 질타이자 경종이었다.


그래서다. 여론의 뭇매를 맞고 나가떨어진 두 사람에게 명예회복 기회를 줘야 한다. 왜냐하면 그들은 음주운전이나 성폭행 등으로 자숙할 시간을 가져야 하는 죄(?)가 아니기 때문이다. 그 방법은 이렇다.


‘나는 가수다’가 편집 등으로 원칙을 버리고 김건모 씨의 재도전을 결정했던 것과 같은 방식이어야 한다. 원칙을 버린 곳에서 김영희 PD와 김건모 씨가 다시 명예를 찾도록 해야 한다는 뜻이다.




2주 방영분 녹화가 끝났다고 한다. 그렇다면 이외의 수단이 필요하다.

무한도전 김태호 PD였으면 어떻게 처리할까? 싶다.


그래서 생각건대, 아마 김영희 PD와 김건모 씨를 두고 무한도전 멤버들이 예능으로 충분히 살릴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여기서 착안하자면 2주 방영분 말미에 지난주와 같은 방법으로 김영희 PD와 김건모 씨에게 사과 혹은 변명, 더 나아가 결정하기까지 심정과 앞으로 계획 등을 말할 수 있는 기회를 주는 편집도 있을 게다.


이것 자체로도 이미 식어버린 ‘나는 가수다’에 관심을 끌어 모을 수 있는 길이라는 생각이다. 또한 그래야 남아서 시청자들에게 노래를 선사할 가수에게도 모양새를 갖추는 길이 될 것이라 여겨진다.


어쨌거나 오랫만에 재미있는 예능프로가 생겼다고 여겼는데, 아쉬움이 참 많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BLOG main image
임현철의 알콩달콩 섬 이야기
각자의 인생사가 다 '섬'의 삶일 것입니다. 우리들의 이야기를 알콩달콩 풀어 이야기하고 싶습니다. 때론 진짜 섬 사람들의 이야기도 함께요.
by 임현철

공지사항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1587)
알콩달콩 섬 이야기 (141)
아름다운 여수 즐기기 (112)
알콩달콩 여행 이야기 (162)
알콩달콩 세상 이야기 (422)
알콩달콩 가족 이야기 (476)
알콩달콩 문화 이야기 (205)
장편소설 연재 (68)

달력

«   2019/12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 922,242
  • 8 91

임현철의 알콩달콩 섬 이야기

임현철 's Blog is powered by Tattertools / Supported by TNM Media
Copyright by 임현철. All rights reserved.

Textcube TNM Media
임현철's Blog is powered by Tistory. Designed by Qwer999. Supported by TNM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