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1% 위한 종부세를 보는 한탄
너 조용히 있어라. 까불면 알지?


‘바보’ 노무현. 어쩜 그리 딱 맞는 소린지….

돈 있으면 살기 좋은 세상입니다. 우리나라도 예외는 아닙니다. 아니 부자들은 더욱 살기 좋은 나랍니다. 돈 떨어질 때면 정부가 알아서 용돈 주듯 터~억 던져주니 얼마나 좋겠습니까. 입이 찢어지겠지요.

부자들은 던져주는 돈 앉아서 받으며 ‘암, 우리가 백번 천번 잘 뽑았지.’ 그럴 겁니다. ‘이제 다리 좀 편하게 뻗고 살겠네’ 할 겁니다. ‘진작 이렇게 살았어야 했는데…’ 할 겁니다.

우리나라가 부자들이 더더욱 살기 좋은 나라인 이유는 다른 데 있습니다. 돈이 필요하면 장관으로 들어가 자신들이 받을 돈 정책으로 입안하면 그만이니 얼마나 좋겠습니까?


부자들은 1%에 들려고 더 노력한다지요?

누가 뭐라 해도 떠억 뒷짐 지고 “너는 짖어라, 그런다고 우리가 꼼짝이나 할 것 같으냐?” 모르쇠로 일관하면 장땡이니 얼마나 살기 좋은 나라입니까. 다른 나라는 국민이 일어나 국가 수장이 해외 망명길에 오르기도 하더만 우리나라에선 어디 가당키나 한가요. 그런 힘 빠진지가 언젠데….

또, 대들면 뒤 조사해 ‘너 조용히 있어라. 까불면 알지?’ 으름장 놓으면 되고, 달라 들면 수배 때리면 되고…. 그래도 말 안 들으면 규제 법안 만들면 그만이고. 마음대로 쥐락펴락하면 그만이니 어디 살기 좋은 나라 없나? 살펴볼 필요조차 없지 않겠어요.

10년간이나 정권 빼앗겨 그 짓거리를 못했으니 얼마나 억울했겠습니까. 10년 만에 정권 잡아 자기들 맘대로 쥐락펴락 하게 됐으니 속 시원하겠지요. 말 그대로 10년 먹은 체증이 쏴~악 풀리는 기분이겠지요. 그래, 부자들은 1%에 들려고 더 노력한다지요? 그래야 혜택이 늘어나니.

10년 불공 도로아미타불, 기찰 노릇!

그래서 ‘바보’ 노무현이라는 겁니다. 뭐 하나 할라 해도 이 눈치 저 눈치 보고 힘들었는데 왜 그랬냐는 겁니다. 고상하게 정치할 이유가 있었나요? 눈 찔금 감고 “너 이렇게 해” 했어야지….

10년간 ‘좋은 세상 만들었다’ 쾌재를 불렀드만, 하루아침에 10년 불공 도로아미타불 됐으니 기가 찰 노릇이지요. 그래서 ‘바보’ 노무현이라는 겁니다.

그런다고 대안 있냐 하면 그것도 아니고. 이제 이를 갈아야겠지요. 당해봐야 당한 사람 심정 안다고 그거 아니겠습니까?

새로 시작해야겠지요? 처음처럼….


 

댓글을 달아 주세요

BLOG main image
임현철의 알콩달콩 섬 이야기
각자의 인생사가 다 '섬'의 삶일 것입니다. 우리들의 이야기를 알콩달콩 풀어 이야기하고 싶습니다. 때론 진짜 섬 사람들의 이야기도 함께요.
by 임현철

공지사항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1587)
알콩달콩 섬 이야기 (141)
아름다운 여수 즐기기 (112)
알콩달콩 여행 이야기 (162)
알콩달콩 세상 이야기 (422)
알콩달콩 가족 이야기 (476)
알콩달콩 문화 이야기 (205)
장편소설 연재 (68)

달력

«   2019/12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 922,216
  • 73 58

임현철의 알콩달콩 섬 이야기

임현철 's Blog is powered by Tattertools / Supported by TNM Media
Copyright by 임현철. All rights reserved.

Textcube TNM Media
임현철's Blog is powered by Tistory. Designed by Qwer999. Supported by TNM Media.